하나은행, ‘AI 콜봇’ 선봬...상담 더 빨라질까
하나은행, ‘AI 콜봇’ 선봬...상담 더 빨라질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24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AI 음성기반으로 금융 상담을 할 수 있는 AI콜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AI콜봇은 손님의 전화문의에 대해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음성봇 서비스다.

AI콜봇은 국내 최초로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와 Public Cloud, 총 3가지 멀티 인공지능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탑재해 업계 최고의 자연어 처리 성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 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은 기존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셀프 처리에 대한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손님들이 좀 더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AI콜봇은 향후 ▲손님·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웹·앱 서비스 간 연결 ▲야간·휴일에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24/365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손님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진화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황보현우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AI콜봇은 손님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을 고민하면서 시작했다”며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손님께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