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Z세대 연금계좌 가입 유치 나서
KB증권, MZ세대 연금계좌 가입 유치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28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MZ세대들의 연금계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최근 MZ세대의 신규계좌 개설 수는 올해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88% 늘었다. 지난해 3월 기준 전체 연금계좌의 35%정도 차지하던 MZ세대 계좌는 올해 3월 기준 48%를 차지하고 있다. 연금에 대한 MZ세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분석이다.

또한 MZ세대 계좌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93%로 나타났으며 이는 MZ세대의 연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노후에 대한 대비 또한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KB증권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입 유치에 나섰다.

먼저 올해 6월말까지 진행되는 ‘KB 연금꽃길’이벤트는 IRP와 연금저축계좌 신규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한 MZ세대(1981년부터 2004년 출생자)에게 GS25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신규 계좌개설여부와 관계없이 연금계좌에 20만원 및 24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1회이상 납부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지난 2월 28일부터 연금저축계좌 퇴직금 입금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연금저축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에게 입금 금액별로 최대 20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하고 연금꽃길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이벤트 조건 충족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끝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신연금저축계좌를 비대면으로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ETF 거래 시 매매수수료 전액 면제(유관기관 제비용만 부과) 및 주식쿠폰 1만원도 지급하고 있다.

KB증권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근속기간은 짧아지고, 은퇴시기는 빨라지는 요즘 든든한 노후를 위해 노후준비는 최대한 빨리 시작해야한다”며 “요즘 MZ세대들은 이런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며 일찍부터 연금에 관심을 갖고 더 나은 노후를 위해 ETF 등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KB증권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들의 노후 자산 증식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