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관심 대학생 모여라”...코스콤, 핀테크 인턴십 코스 모집
“핀테크 관심 대학생 모여라”...코스콤, 핀테크 인턴십 코스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25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스콤 제공)
(사진=코스콤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지난해에 이어 2022년 핀테크 인턴십 코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2022년 핀테크 인턴십 코스는 작년과 달리 전문가 과정, 기획인턴/개발인턴, 참여 기업 등 3가지 과정으로 모집하고 코스를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핀테크 인턴십 코스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운영해온 ‘Pre인턴십코스’와 ‘넥스트리더아카데미’를 합쳐 재설계한 핀테크 특화 교육과정이다. 올해부터 교육과정 간 직무별특화교육과 협업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통합 운영을 시작했다.

전문가 과정과 참여 기업을 제외한 교육 과정은 ‘기획인턴’과 ‘개발인턴’ 두 가지로 나뉜다. 본인의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분야의 특화교육과정에 지원해 직무별 심화교육과 협업교육을 진행하면 된다.

교육은 참여자들이 주체적으로 내용을 소화할 수 있도록 플립러닝 교육방식으로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플립러닝은 수업에 앞서 교수자가 제공한 강연 영상을 통해 지식을 미리 습득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이나 실습적용을 통해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높이는 수업 방식을 말한다.

또한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익힌 핀테크 지식과 기술을 적용해보는 ‘핀테크 해커톤’을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코스콤은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을 통해 익힌 지식과 기술 등을 발휘할 기회도 제공한다. 코스콤은 참여자들이 핀테크 기업에서 3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거칠 수 있도록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핀테크 인턴십 코스 지원 기간은 오는 5월 20일까지다. 사전모집을 5월 6일까지 진행하고, 후기 모집을 5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대학(원) 재학생이나 졸업예정자 및 1년 이내 졸업자다.

신청자는 온라인 서류와 면접 십사를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기획인턴, 개발인턴 80명 내외이며 2차 면접심사는 줌(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