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카드 100만좌 돌파 인기몰이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카드 100만좌 돌파 인기몰이
  • 서주한
  • 승인 2014.11.06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1개월 만에 100만좌 돌파하며 인기몰이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의 한글 브랜드 카드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 만인 지난 5일 발급 좌수 100만 좌를 돌파했다.

이 카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 ‘KB국민 훈ㆍ민ㆍ정ㆍ음 카드’를 필두로, 올 들어 연이어 선 보인 한글 시리즈 체크카드 ‘KB국민 훈ㆍ민ㆍ정ㆍ음 체크카드’와 통합형 카드 ‘KB국민 가온ㆍ누리 카드’로 구성돼 있다.

한글 브랜드 카드가 단기간에 100만 좌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는 △상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고객 선택권 제고,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혜택 제공, △한글 상품명 사용에 따른 고객들의 높은 관심 등을 꼽을 수 있다.

발급된 한글 브랜드 카드 중 신용카드는 40%, 체크카드는 60%를 차지해 체크카드 비중이 20% 포인트 높았다. 이는 다양해진 상품 혜택과 함께 연말 소득공제 혜택의 영향으로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성별에 따른 특징도 나타나 남성은 체크카드, 여성은 신용카드의 발급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신용카드의 경우 여성 고객 비중은 58%로 남성 고객보다 월등히 높았으며, 체크카드는 남성이 51%를 차지해 여성 고객 대비 소폭 높았다.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뷰티업종 등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의 경우 여성 비중이 70%에 육박하는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해외직구 열풍을 반영하듯 해외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정 체크카드’도 여성 비중이 65%에 이르는 점이 특히 눈에 띄었다.

커피 업종 30% 할인을 제공하는 ‘음 신용카드’와 평일 음식업종 할인이 탑재된 ‘음 체크카드’의 경우 20대 고객의 발급 비중이 가장 높았다.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는 30대, 교육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훈 신용카드’ 및 ‘훈 체크카드’는 40대 고객의 발급이 많았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가온카드’의 경우 카드 사용의 편의성 높아 40대와 50대 고객의 비중이 타 연령대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 상품기획부 이해정 부장은 “한글 브랜드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은 고객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이로운 카드 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연내 올림 및 플래티늄 등급 상품과 가온누리 체크카드 상품도 추가로 선 보여 고객들의 카드 생활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