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축제 한마당 'Love Love Festival'
다문화 축제 한마당 'Love Love Festival'
  • 장은재
  • 승인 2014.11.05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사랑을 외치다! 사랑이 먼저다! 주제로 11월7~7일 개최

▲ 서울시 강남구는 7일부터 8일까지 'Love First 사랑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으로 'Love Love Festival'을 개최한다.

 



서울시 강남구는 7일부터 8일까지 'Love First 사랑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으로 'Love Love Festival'을 개최한다.



강남구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은 1348명(2014. 1월 기준)이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가 주관하는 데 2,0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이다.

구는 7일과 8일 예정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과 '다문화 축제' 등에는 자연스러운 모임과 접촉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 대한 생각과 주민 의식의 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7일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타국의 낯선 환경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족 6쌍을 찾아내 외국에 거주하는 친정 부모를 초청하여 화촉을 밝힌다. 




또 8일 오후 2시 박재범, 그레이, 로꼬 등의 힙합콘서트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다문화축제'는 삼성동 '코엑스 G20광장'에서 개최되는데 ▲ 거리공연 ▲ 전통공연 ▲ 이벤트 등 특별행사와 ▲ 만남의 존 ▲ 화합의 존 ▲ 나눔의 존으로 구성된 부대행사로 지구촌의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서로 다른 다양한 문화에 대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와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다문화가정 또한 정다운 우리의 가족임을 느낄 수 있는 다문화축제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