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상반기 채용 계획 발표...200여명 규모
KB국민은행, 상반기 채용 계획 발표...200여명 규모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01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올해 상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을 20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IT ▲직무전문가(ICT 리크루터) ▲보훈 ▲ICT, 자본시장 등 경력직 전문인력 등이다.

먼저 비대면 플랫폼 확장 및 신규 서비스 확대를 위해 IT 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직무 전문가’ 부문은 은행 산업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채용수요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 ICT 리크루팅 경력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선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보훈 특별채용도 진행한다. 

IT 부문의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직무 전문가 부문은 서류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으로 구성되며 보훈 특별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한다.

이와 별도로 KB국민은행은 디지털, ICT, 자본시장 등 핵심 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수시 채용하고 있다. 특히 ‘KB형 플랫폼 조직’으로의 전환을 위해 ICT 채용 부문을 확대한다. ▲애자일코치 ▲금융 AI ▲클라우드 ▲데이터 ▲뱅킹 서비스 개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13개 부문으로 이뤄지며 서류전형 이후 실무자 면접과 임원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해 신속하게 인력을 확충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IB’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국내·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진행한 ‘글로벌IB Apprentice’ 프로그램을 올해도 실시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글로벌 IB 부문 신입행원(L1) 채용 시 서류 및 필기전형의 면제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채용에 관한 세부 사항은 KB국민은행 누리집 새소식 또는 공식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신입행원 채용 시 AI 역량검사, NCS 및 TOPCIT 시험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과 ‘영업 역량’을 보유한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다양한 계층에 대한 채용을 위해 ‘ESG 동반성장’ 부문 채용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