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4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 ‘2014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서주한
  • 승인 2014.10.30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박지우 은행장 직무대행(오른쪽 첫번째), 신용한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오른쪽 두번째)

 


KB국민은행이 이공계 창의인재와 우수 ICT(정보통신기술) 기업과의 채용연결을 통해 창조경제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취업박람회의 새장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30일~31일 일산 킨텍스에서 12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콘셉트 차별화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그간의 눈부신 성과를 토대로 한층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한국산업기술 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등 120여 개사가 참여했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준비관을 운영하며, 구직자들이 미래의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도록 무료 직무적성검사 및 청년버스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 국방부 박대섭 인사복지실장, 최영해 미래창조과학부 심의관, 김환식 교육부 평생직업국장,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이혜숙 한국여성과학 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필성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 서경식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축사에서 “창조경제 저변 확대가 창조적인 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이며, ‘KB굿잡 창조기업취업박람회’는 이러한 노력의 좋은 예가 된다”고 말했고,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은 “‘KB굿잡 창조기업취업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막을 축하하며, 10번째 100만도시 고양시의 킨텍스에서 진행해 그 의미가 뜻 깊다”는 환영사를 전했다. 

박지우 KB국민은행 은행장 직무대행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이공계 창의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창조적인 만남의 장(場)’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면서 국민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진정한 국민의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고양시,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했다.  

창조경제 성장동력 지원을 위한 이공계 창의인재 중심 ‘미래창조 일자리 페스티벌’로서 창의인재/ 여성과학기술인 채용관 특화 운영을 통해 이공계 구직자들의 편의성 제고 및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였다. ㈜대승, 가온미디어㈜,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한국과학기술 연구원, 국가핵융합연구소 등 ICT(정보통신기술) 기업들이 참여했다. 

창조경제타운 홍보·체험관에서는 창조아이디어를 구현한 아이템 전시 및 홍보를 통해 창조경제 저변 확대에 기여하였으며, 청년버스 운영을 통한 진로 상담을 진행해 구직자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별도로 마련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인재지원관은 일학습병행/선취업후진학 컨설팅관, 모의면접관 및 부사관 모집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졸 취업자들에 대한 One Stop ‘컨설팅 교육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취업을 필요로 하는 이공계 창의인재 위주로 운영했던 이번 취업박람회는, △ 박람회 참여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각 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선별하여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 △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 면접지원금으로 KB창조금융적금 1만원 신규가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지급 △ 특히, ‘KB굿잡 취업학교’ 수강생들의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과의 면접 연계 지원을 통해 채용률 제고에 힘썼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 부스, 면접데스크, 노트북 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의 무료 제공 △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 △ 3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야심차게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는 구직자·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로 이번 행사가 8회째이다. 

2014년 9월말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2천여 개에 이르며 제공된 일자리 정보도 5만여 개에 달한다. 

지금까지 열렸던 KB굿잡 취업박람회는 △ 산업현장 중심의 취업박람회인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 △ 은행권 최초 영업점을 활용한 화상면접 취업박람회인 ‘2011 KB굿잡 라이브 인터뷰 취업박람회’ △ 전 계층을 아우르는 국민 일자리 페스티벌인 ‘201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 제2인생설계 취·창업박람회인 ‘2012 국방부·KB굿잡 전역(예정)간부 취·창업박람회’ △ 대한민국 대표 협회사가 함께하는 공생발전 일자리 나눔터인 ‘201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 이공계 전문인력 중심의 취·창업 일자리 페스티벌인 ‘2013 KB굿잡 창조기업 취·창업박람회’ △ 국민행복 일자리 페스티벌인 ‘20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