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만큼 기부” hy, ‘건강 걷기 챌린지’ 진행
“걷는 만큼 기부” hy, ‘건강 걷기 챌린지’ 진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3.11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걷기’로 직원 걸음 수만큼 성금 기부...소외계층 결식예방 끼니지원 예정
hy, 걸음만큼 기부하는 '건강 걷기 챌린지' 진행 (사진=hy 제공)
hy, 걸음만큼 기부하는 '건강 걷기 챌린지' 진행 (사진=hy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직원의 걸음 수만큼 기부 하는 ‘건강 걷기 챌린지(이하 건강 걷기)’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hy의 설명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큼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를 기획했다.

hy의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입사와 동시에 가입하는 사내봉사단이다. 지난 1970년 결성된 불우이웃 돕기 위원회를 모태로 1975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일정 부분을 기부해 기금을 조성하고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봉사활동에 쓰고 있다. 2021년 기준 누적 기부액은 103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 걷기는 새롭게 정립한 기업 미션 ‘건강한 삶 hy’의 연장선이다. 걸음 수 측정앱을 통해 전국 16개 위원회에 ‘걸음 목표’를 부여하고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다. 연간 최대 기부 목표액은 1억원으로 기부금은 홀몸노인, 취약아동 등 소외계층 결식 예방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3월 시작한 챌린지는 11일 현재 직원의 80%가 참여해 3000만 보를 달성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전 직원이 함께 생활 속 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나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