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친환경 스타트업 찾아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친환경 스타트업 찾아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3.07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에서 ‘신한 인큐베이션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달 25일 동대구벤처밸리에 위치한 대구스케일업허브(DASH센터)에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를 개소했다. 대구시와 협력을 통해 ESG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ESG 특화 거점으로 조성됐으며 스타트업을 위한 인큐베이션,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의 첫 프로그램으로 신한 인큐베이션 1기를 이달 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지역 구분 없이 설립 7년 미만의 법인을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 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우대해 선발할 방침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을 위한 전 주기 맞춤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전담코칭 ▲입주공간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 기업에 사업화지원금 1000만원을 지원하며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총 1억7000만원(팀당 최대 70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ESG 기술 분야를 선도할 많은 스타트업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를 통해 다양한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