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에게 한 잔의 편지’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소중한 사람에게 한 잔의 편지’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3.04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한 잔의 편지' 캠페인 진행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한 잔의 편지' 캠페인 진행 (사진=오비맥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앞두고 다양성과 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의 편견을 깨준 사람에게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사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2)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Break the Bias(편견을 깨라)'에 맞춰 임직원의 ‘편견'을 깨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사랑, 감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는 캠페인 기간 접수된 편지 중 총 50개를 선정해 스텔라 아르투아의 ‘레터 챌리스’에 각인해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50개의 사연 중 3명의 사연은 영상과 카드뉴스 등으로도 제작해 ‘세계 여성의 날’에 오비맥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펼치는 ‘마음을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레터 챌리스’는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해 선물하는 이벤트다. 단 하나뿐인 특별한 제품이라는 희소성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한 온라인 세션도 마련해 사내 가족 친화 제도와 관련 활동 및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성별, 연령, 인종, 배경 등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남아있는 편견을 돌아보고 이를 개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