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보조제에 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식약처, 불법유통제품 176건 적발
"건강 보조제에 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식약처, 불법유통제품 176건 적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2.28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불법유통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함유 제품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온라인에서 불법유통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함유 제품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발기부전치료제 유효성분인 실데나필 등 전문의약품 성분을 포함하거나 흥분제·최음제 등에 해당하는 제품을 건강보조식품으로 둔갑시켜 판매·광고한 홈페이지 176건을 '약사법' 위반 혐의로 적발해 접속 차단과 함께 수사 의뢰 조치했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는 ▲자연 약초 ▲육체·정신의 피로회복 ▲발기부전 증세 호전 등 남성 정력 증진에 효능·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광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해 성분 확인을 위한 시험 검사를 진행한 결과 제품의 표시사항에서는 확인되지 않은 발기부전치료제(전문의약품)의 유효성분인 ‘타다라필’, ‘실데나필’ 등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한글 표기 없이 외국어로 표기돼 제품 사용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인 성분 명과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없었으며 실제 해외 현지 제약사에서 제조된 제품인지도 확인할 수 없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러한 제품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되지 않은 불법 제품으로 온라인에서 의학적 효능·효과를 광고하며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면 안 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의약품은 반드시 병원과 약국을 방문해 의사의 처방, 약사의 조제·복약지도에 따라 정해진 용량·용법에 맞춰 복용해야 하며 임의로 건강 보조를 목적으로 상시 복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온라인에서 의약품을 판매·광고하는 행위는 국민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불법 행위이며 절대로 의약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지 말아야 할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약사법'을 위반한 의약품의 온라인 불법·판매 행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불법 의약품으로 인한 국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