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원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진행
사서원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진행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2.10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 등 근로자 안전관리 역량 강화
황 대표 “인간의 생명과 안전보다 중요한 가치는 없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10일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서울시사회서비스원 제공)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10일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좌측 황정일 대표)(사진=서울시사회서비스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 황정일)은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양질의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10일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중대 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시민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 날 행사에서는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목표를 임직원이 함께 낭독하고 선포함으로써 산업재해와 시민 재해 예방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주요 내용은 ▲안전보건관리체계 정착 및 고도화 ▲관계 법령 철저 준수 ▲위험성 평가와 감소대책 수립 실행 ▲근로자·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활동 진행 ▲참여와 청취를 통한 안전보건문화 활성화 ▲안전보건협력체계 강화 등이다.

이와 관련해 그동안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근로자 안전관리와 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안전과 산업재해 대응 매뉴얼 교육 등을 진행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소속기관 안전 점검 모니터링과 시설물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산업재해 발생 ZERO화 뿐만 아니라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황정일 대표는 “인간의 생명과 안전보다 중요한 가치는 없다”며, “오늘 선포한 방침과 목표를 구체화하여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건강한 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