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변화 시대 유통시장, 이렇게 진출하자" 여경협, 판로 전략 온라인 교육 시행
"다변화 시대 유통시장, 이렇게 진출하자" 여경협, 판로 전략 온라인 교육 시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2.07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가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다변화 시대, 2022년 유통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여경협은 다변화 시대에 급변한 유통환경과 소비의 변화에 발맞춰 홈쇼핑 및 디지털 판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필요로 하는 여성기업의 니즈를 반영해 포괄적인 판로전략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운영하는 교육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는 총 8개의 강좌가 개설돼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온라인 학습 동영상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첫날인 8일의 주제는 ‘마케팅&브랜드’ 부문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강좌는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 마케팅팀 소속 김미정 대리의 강의로 시작된다. 김미정 대리는 디지털 비즈니스에게 콘텐츠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콘텐츠를 기획하는 법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과 제품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고 디지털 세상에서의 마케팅 성공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진행하는 ‘시장환경 분석과 제품 기획 포지셔닝’ 강좌를 맡은 강준식 대표(벨룸마케팅컴퍼니)는 페덱스, 한국피자헛, 존슨앤드존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을 총괄한 경험으로 서울시 산하 SBA의 ‘글로벌유통사관학교’ 등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대표는 마케팅과 컨셉개발 전략에 대한 실무형 강의로 만족도 90%를 상회하는 인기 강사이기도 하다.

교육 둘째날인 9일은 ‘TV홈쇼핑&디지털 판로’ 부문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TV홈쇼핑,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의 3가지 분야로 나누고 각 채널을 활용해 제품의 성공적인 입점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2시 40분부터 ‘디지털 판로 입점전략 e-커머스’를 진행할 박재민 파트장(위메프)는 다년간 중·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격변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서 각 플랫폼별 현황과 온라인 몰의 디지털 판로 입점 전략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온라인 학습 동영상 교육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코바코 광고교육원 온라인 아카데미 내 강좌 중 하나인 ‘실무자를 위한 SNS마케팅’을 수강하면 된다. 동영상 교육은 기간 내 라이브 교육기간 이후 24시간 수강이 가능하다.

여경협은 매년 지원 사업을 통해 시장성 높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여성기업을 발굴하고, 발굴된 기업들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교육 전체 이수 기업에게는 여경협의 2022년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 신청 가점이 부여된다. 수료 이수 기준은 공통강좌와 선택강좌 2강좌 이상을 수강 완료해야 한다.

2022년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 온라인 판로 교육 커리큘럼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2022년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 온라인 판로 교육 커리큘럼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