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우리 아이도?"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비대면 발달선별검사 실시
"혹시 우리 아이도?"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비대면 발달선별검사 실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28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점 (사진=인터넷 갈무리)
서울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답십리점 (사진=인터넷 갈무리)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 이하 '지원센터')는 동대문구 관내 어린이집 재원 중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온라인 발달선별검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발달선별검사는 발달 지연이 의심되는 영유아를 조기 선별해 다양한 검사로 지연된 발달 영역을 알아보고 필요한 정밀검사나 치료를 연계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다음달 3일부터 3월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발달선별검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 검사로 진행되며 교사나 부모가 신청하면 문자를 통해 온라인 검사 인증코드를 발송한다.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검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담당 교사나 부모가 영유아를 관찰한 후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다만 검사 인증 코드를 받은 후 2주 내로 검사를 완료하지 않으면 해당 인증코드는 삭제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검사 결과 지연된 발달 영역이 있을 경우 중위소득 120%에 해당하는 가정은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으로 부모에게는 자녀의 발달상 적기에 필요한 양육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의 지연된 발달 영역에 따라 지도 방법을 안내해 관내 영유아들의 발달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2년 1차 온라인 발달선별검사 안내 (사진=서울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제공)
2022년 1차 온라인 발달선별검사 안내 (사진=서울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