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연애가 서툰 당신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신간] 연애가 서툰 당신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 서주한
  • 승인 2014.10.21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초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대표 커플매니저 이성미의 신연애학이 담겨 있는 책이 나왔다. 연애와 결혼은 누군가에게는 자연스럽고 쉬운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이 책은 연애와 결혼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연애와 결혼 관련 전문가를 자처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 행동은 안 좋다.’ ‘그런 말은 이래서 나온다.’ ‘이럴 때는 이렇게 하라.’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과연 자신들의 연애도 잘할까? 오히려 자신이 말하지 않은 또 다른 연애 문제, 결혼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현장에서 4천여 명 회원의 데이트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미 커플매니저의 말을 들어보자. 그녀는 ‘결혼은 100%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10%에서 시작해서 20%, 50%를 향해 성장하는 것’이라 말한다. 차근차근 그녀의 조언을 따라가다 보면 연애가 서툰 사람이라도 결혼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는 이미 출간되어 있는 연애 관련 책들이 많다. 귀에 착착 감기는 용어로 똑 부러지게 ‘A는 A고, B는 B’라고 정리해주는 책들도 있다. 그런데 이성을 마주한 청춘남녀의 복잡미묘한 말과 행동을 한 가지로 규정하고 공식화할 수 있을까? 

100명이 연애하면 100가지의 새로운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것이 연애다. 아무리 경험이 많고, 사랑을 잘 아는 사람이 글을 쓴다고 해도 그 이야기는 결국 그 사람만의 이야기일 뿐이다. 반면 이 책은 커플매니저 이성미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선우 회원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지난 10년 동안 8만 건에 가까운 글을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눈 선우의 회원게시판은 이 책의 든든한 바탕이 되었다. 다시 말해 게시판에 흔적을 남긴 수십만 회원들이 저자이고 주인공인 것이다. 연애를 해본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 연애에 실패해본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 그것이 이 책의 힘이다. 

수많은 남녀를 엮은 15년차 커플매니저의 신연애학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소한 문제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연애는 분명 특별하다. 결혼은 더더욱 특별하다. 그렇다고 연애나 결혼이 큰 문제 하나를 해결한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소한 일들이 모여서 되는 게 연애이고 결혼이다. 가늠되지도 않는 큰 문제에 매달리지 말고 작은 문제라도 크게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별로 연애․사람․결혼을 주제로 한 여러 칼럼들이 묶여 있다. 칼럼들은 소소한 고민을 큰 주제로 내세운다. 맞선, 맞벌이, 연상연하 커플, 조건을 보는 만남, 결혼의 결격사유 등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문제에 대해 남자와 여자의 생각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연애를 잘해도 결혼은 못할 수 있고 연애를 못해도 결혼은 잘할 수 있다. 하나를 잘하든 모두 잘하든 결국은 상대의 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좀처럼 알 수 없는 상대의 마음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이 책을 통해 풀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모습이 비슷하다 보니 연애를 하면서도 대개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남을 시작하거나 교제할 때 비슷한 고민을 한다. 하지만 그 문제에는 정답이 없다. 대체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는 건지, 과연 나와 어울리는 사람이 있기는 한 건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그렇다고 이 책에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니다. ‘사귀자는 말을 안 하면 어떡하지?’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 되는 걸까?’ ‘서로 집이 멀어도 괜찮을까?’ ‘정말 자동차가 없으면 연애가 힘들까?’ 이런 사소하고 민감한 문제들에 대해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커플매니저는 어떻게 조언하는지 알려줄 뿐이다. 

어쩌면 이런 이야기들이 식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식상함은 그만큼 일반적이고 평범한 일이기에 독자 모두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누군가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인연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아주 특별한 연애수업 / 지은이 이성미 / 원앤원북스 / 352쪽 / 값 1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