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2022년도 신입생 모집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2022년도 신입생 모집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1.11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사진=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반려동물학과의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사육사, 훈련사, 수의사 및 반려동물산업에 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본교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보강하여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동물사육, 동물훈련 등의 전공을 구성해 학생들이 넓은 관점에서 자신의 진로를 찾아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취업 시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무료 특강도 매년 개설하고 있다. 방학 중 핸들러, 애견미용 국가자격증과 더불어 아로마 및 반려동물관리사, 아쿠아리스트 등 전공에 맞춘 자격증 수업을 제공한다.

현장 학습 기회도 마련해 학생이 직접 동물들과 소통하며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업계 종사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문지식 함양과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게 전공별 세미나와 함께 전문가 강의도 선보이고 있다.

실습에 최적화된 교육을 위해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 가이아관, 경기도 광주 야외훈련장도 마련되어 있다. 가이아관 시설은 50여종의 특수동물과 함께 학생들을 지도하며, 야외훈련장에서는 훈련 목적에 따라 테크닉을 익힐 수 있게 각종 장애물 넘기부터 방위견 훈련까지 여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2021 코리아 뉴 라이프스타일 어워즈 교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문화예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트렌디한 교육 제공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취업 발판을 마련해줄 실무 중심 교육 수업을 구성하여 개인 적성에 알맞은 진로를 확보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