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보험전문가 누구?” 2022년 대산보험장학생 모집
“미래 보험전문가 누구?” 2022년 대산보험장학생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1.04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사진=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사)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가 오는 2월 4일까지 ‘2022 대산보험장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대산보험장학생’ 사업은 ‘인재를 양성해 산업발전의 기틀을 다진다’는 대산(大山) 신용호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내 보험 분야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행된 사업이다.

국내 대학 보험 관련 학과에서 석·박사 과정 재학 중이거나 올 3월 입학 예정인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학기당 600만원씩 1년 동안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 이외에도 보험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술대회 참가 등 다양한 학업 지원도 있을 예정이다. 

남궁훈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최근 디지털전환, AI 혁명 등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 보험산업의 창조적 혁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대산보험장학생에 보험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학생의 신청을 바라며, 대산보험장학금이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보험인재를 육성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포함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 오는 2월 4일까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념사업회 누리집이나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