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 출시
우리은행,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 출시
  • 서주한
  • 승인 2014.10.15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요일 입금금액에 대해 0.3%p 우대금리 적용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지난 1월부터 시행 중인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기 위해 우대금리와 문화·레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스마트뱅킹 전용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지난 1월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영화관, 스포츠시설,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등에 대해 무료 또는 할인입장이 가능하도록 지정한 것으로, 우리은행은 지난 8월 금융권 최초로 문화융성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금융상품 개발 및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수요일이 즐거운-iTouch 문화적금’은 월 300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 상품으로, 매주 수요일 입금금액에 대해서는 기본금리 연 2.1% 외에 추가로 연 0.3%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 25개 펜션 무료 1박권 및 워터파크·캠핑장, 해외여행 등 레저시설 이용 할인서비스 및 문화상품권 구입할인, 카셰어링 무상제공 등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제공하고, 만기해지 시에는 구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상품개발부 고정현 부장은 “우리은행은 이미 자체적으로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정해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며 “금번 상품 출시를 통해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사회 전반의 자발적 참여 유도와 함께 관련 상품 출시가 금융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