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디 ‘반려동물 헬스케어‘ 태국 진출 가시화
셀피디 ‘반려동물 헬스케어‘ 태국 진출 가시화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2.23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피디 태국 법인 설립 및 태국 관광청 산하 나콘나욕 지사 협업 체결
셀피디가 태국 관광청 산하 나콘나욕 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셀피디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반려동물 다중오믹스 빅데이터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셀피디가 태국 관광청 산하 나콘나욕 지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 사는 반려동물 동반 태국 여행 사업을 위해 오는 2022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에 셀피디와 MOU를 맺은 나콘나욕 지사는 태국 나콘나욕주·쁘라찐부리주·사케오주 3개주 관광 사업을 총괄한다. 그리고 태국 방콕에서 가장 가까운 국립공원인 카오야이 국립공원을 관장하는데, 크기가 우리 지리산 국립공원의 4배 수준으로 태국 3대 국립공원에 속한다.

셀피디는 반려동물의 생체 정보를 빅데이터화해 품종별 최적화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상장사 분자 진단 업체와 데이터 활용·구성에 관한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셀피디는 이번 사업을 위해 2021년 10월 태국 법인 등록을 완료했다.

태국 현지 법인 대표이사는 한국 지방 정부와 태국 쁘라찐부리주에서 관광, 교육, 의료 관광, 스마트 팜, 스마트 공장, 인적 교류, 특산품 무역 등을 포괄하는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Healthy Future 김규정 대표가 맡으며, 수석 부대표는 태국 관광청 나콘나욕 지사 전 지사장인 사콜 통캄이 담당한다.

통캄 전 지사장은 태국 관광청 해외 사업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있다. 실무 부대표는 태국 유명 가전제품 유통사 패밀리(Family) 창립 멤버이자 마케팅 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Success Connection 대표로 있는 바티스탐 프루앙비리야 토마스가 맡는다.

셀피디 주현 대표는 “셀피디 사업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나아가기 전 동남아시아 태국 시장을 공략해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나콘나욕 지사 담당자는 “이번 MOU로 동물 친화적 관광 상품에 대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로 태국 중부의 대표 관광 지역인 콘나욕·쁘라찐부리·사케오주의 브랜드 개발 및 인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