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국내 최초'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적용
롯데푸드, '국내 최초'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적용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16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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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대두협회와 파트너십...친환경・고품질 대두유 마케팅 지속
15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오른쪽)가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왼쪽)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15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오른쪽)가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왼쪽)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의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Sustainable U.S. SOY™)' 인증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에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국내에 최초로 도입하며 친환경 유지 제품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난 15일 미국대두협회는 롯데푸드의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사용을 축하하는 '2021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2021 U.S. Soy Sustainability Award Ceremony)'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롯데푸드는 미국대두협회와 돈독한 파트너십을 맺고 고올레산 대두유 확산을 함께한 것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행사에는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와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 주한미국대사관 케이틀린 최(Ms. Katelyn Choe) 부대사 대리 등 주요 인사가 자리했다. 미국대두협회 CEO 짐 서터(Jim Sutter)와 동북아 지역 국장 로잘린드 리크(Rosalind Leeck) 등도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롯데푸드는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 사용을 발판으로 친환경 유지 제품 확산과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수입하는 미국산 대두유 원유에 지속가능성 인증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대두유의 친환경성과 품질에 대한 대중의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고올레산 대두유 B2C 제품도 선보여 소비자의 친환경 유지 제품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이란 환경을 해치지 않는 방식으로 경작된 미국산 대두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를 증명하는 지속가능성 로고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규약 (SSAP: Soy Sustainability Assurance Protocol)을 충족하며 생산된 미국산 대두를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한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된다.

인증 로고가 적용된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 (사진=롯데푸드 제공)
인증 로고가 적용된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 (사진=롯데푸드 제공)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적용한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는 글로벌 곡물기업 번기(BUNGE)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국내 최초 고올레산 대두유다. 번기에서 공급하는 고올레산 대두유 원유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규약을 준수한 미국산 대두로 생산되고 있다.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는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미국대두협회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해 영광"이라며 "친환경 유지 제품을 사용한 먹거리를 늘려 국민 건강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ESG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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