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와 아기도 맘 놓고 먹을 수 있어요”…CJ제일제당, 임산부의 날 기념 쿠킹 클래스
“임산부와 아기도 맘 놓고 먹을 수 있어요”…CJ제일제당, 임산부의 날 기념 쿠킹 클래스
  • 맹성규
  • 승인 2014.10.08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100% 원물 산들애’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임산부의 날 기념 쿠킹 클래스를 실시했다. 

‘100% 원물 산들애’는 쇠고기, 멸치, 해물 등 주 재료에 표고버섯, 다시마 등 천연가루만을 담은 천연 맛내기 제품으로, 이번 쿠킹 클래스는 ‘100% 원물 산들애’가 임산부들이나 아기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쿠킹 클래스는 CJ푸드빌과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준비돼, 돌잔치 전문 브랜드 ‘프리베 더 파티하우스’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초청된 임신부와 주부 고객들이 수업에 참여했다.

홍다현 요리연구가의 설명과 요리 시연으로 진행된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임산부와 아이를 위한 건강 반찬 ‘쇠고기감자와 두부조림’ 1종과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한 이유식 메뉴로 ‘멸치와 채소 무른밥’, ‘쇠고기 양배추죽’ 2종 등 모두 세 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쇠고기 감자와 두부조림’은 감자와 두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100% 원물 산들애 쇠고기’, 물, 간장, 올리고당과 함께 졸여 임산부와 아이가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 반찬 메뉴이다. 

‘쇠고기 양배추죽’은 냄비에 불린 후 곱게 빻은 쌀을 골고루 볶다가 다진 쇠고기, 다진 양배추, 다진 양파를 볶아 물, ‘100% 원물 산들애 쇠고기’를 넣어 끓인 이유식 메뉴이다. ‘멸치와 채소 무른밥’은 냄비에 불린 쌀을 골고루 볶다가 굵게 다진 양파, 제철 무, 양배추를 볶아 물, ‘100% 원물 산들애 멸치’를 넣어 끓이면 된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 참가한 임신 6개월 차 주부 김정원 씨(경기도 용인시, 27세)는 “믿을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레시피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아기가 태어나면 배운 요리법을 응용해 다양한 이유식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CJ제일제당 ‘100% 원물 산들애’는 100% 원물로만 만들어져, 번거로운 국물 맛내기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특히 천연 첨가물조차도 넣지 않아 임산부는 물론 아기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산들애 마케팅 담당 박윤아 브랜드 매니저는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국물요리, 밑반찬, 이유식 등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 국내 대표 프리미엄 맛내기 제품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