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NCSI 시중은행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 NCSI 시중은행부문 1위 선정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9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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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부문 1위 15회 달성...은행권 최초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 왼쪽)과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5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같은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디지털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해왔다. 새롭게 개편한 ‘KB스타뱅킹’과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또한 고객이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고객 경험 조사를 시행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단순히 직원 서비스 평가가 아닌 고객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찾아내고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영업 인프라 구축,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보호, ESG 활동 등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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