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 성료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 성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9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2기, 3기, 4기 Final-Round 참가자 단체사진.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2021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2기, 3기, 4기 Final-Round 참가자 단체사진.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8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개최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4기 Final-round’ 행사를 끝으로 올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필요한 기술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과 사업 확장의 발판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연계와 협업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오픈이노베이션 2기·3기·4기 총 세 기수를 운영했다. 기술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 총 14개 사와 기술 스타트업 총 77개 사가 참가했다. 9주간의 협업을 통해 제품·서비스 공급, 공동 R&D, 프로모션 등 협업 계약이 2건 성사됐고 3건은 추진 중이다. 그리고 PoC 19건과 투자 2건도 성사됐다. 이 밖에도 다수의 공동 해외진출, MOU 등 다양한 협업 논의가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그룹은 본 프로그램에 지원한 총 499개 스타트업 중 6.4대 1의 경쟁률을 뚫은 77개 사를 대상으로 협업 우수팀 및 기술 우수팀 23개 사를 선발해 총 상금 3억9000만원을 수여했다. 더불어 이번 과정을 마친 스타트업에 대기업·중견기업과의 지속적인 매칭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수요기업이 직접 선정한 협업우수팀으로는 2기에 ▲교원그룹-라이언로켓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식스티헤르츠 ▲두산밥캣-긴트 ▲하이트진로-에이런 ▲KTCS-위드메이트가 선정됐으며 3기에는 ▲보령홀딩스-케어마인드 ▲하이트진로-그린 ▲현대글로비스-카바조 ▲현대백화점-에이아이바 ▲KTCS-아이컴시스가, 4기에는 ▲농심-더블유에이아이 ▲젠스타메이트-라이뷰 ▲한라-인포씨드 ▲한솔교육-라이프케어 ▲현대건설기계-무스마 ▲LG전자-일렉필드퓨처가 각각 선정됐다. 

파이널 라운드(Final-round) 피칭을 통해 선정된 기술 우수팀으로는 2기에 ▲긴트 ▲툰스퀘어, 3기에 ▲메이아이바 ▲카바조, 4기에 ▲모픽 ▲일렉필드퓨처 ▲팀워크가 선정됐다.

4기 협업우수팀과 기술우수팀으로 선정돼 2관왕에 오른 일렉필드퓨처의 이한성 대표는 “작은 스타트업으로서 대기업과 협업할 기회를 얻고 또 원활히 진행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에서 협업 지점을 찾기까지 가교 역할을 잘 해주셔서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스타트업들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큰 희망을 품었으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중견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협업 파트너로 만나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공동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