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름다운 용기 예적금’ 출시...“환경·우대금리 한번에”
신한은행, ‘아름다운 용기 예적금’ 출시...“환경·우대금리 한번에”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8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은행이 쵠환경 활동을 통해 정기예금과 적금의 우대금리를 적용받는 상품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생활 속 ESG를 실천하며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는 신상품 ‘아름다운 용기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름다운 용기 예·적금’은 1회용이 아닌 다회용기 사용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는 아름다운 용기를 응원하는 ESG 실천 상품이다. 상품 이름에 들어있는 ‘용기’는 그릇(bottle)과 용감하다(courage)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은 10만좌 한도로 출시되는 1년 만기 예금이다. 최대 3000만원까지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고 기본금리 연 1.65%에 우대금리 연 0.15%를 적용해 최고 연 1.8%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용기 적금 가입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알고 실천하기 서약 ▲비대면 또는 무통장, 디지털창구 신규고객 ▲예금주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중 한 가지만 충족하면 된다.

‘아룸다운 용기 적금’은 월 5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하는 1년제 적금이다. 기본금리는 연 1.1%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신한 쏠(SOL)에 다회용기 실천사진을 업로드하고 공유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알고 실천하기 서약 ▲비대면이나 무통장, 디지털창구 신규고객 ▲예금주가 만 65세 이상 조건 중 3가지 이상 충족하면 된다. 우대금리는 조건마다 각 0.5%씩 최대 1.5%의 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2.6%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번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도록 ‘아름다운 용기 챌린지’ 이벤트를 내년 2월 7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4가지 친환경 미션 중 3가지 이상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패션가방(700개)을 제공한다. 미션 하나를 완료할 때마다 모든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신한 쏠(SOL)에서 진행되는 ‘아름다운 용기 챌린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