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주식시장, 벌 수 있을까?” 온라인 특강 열려
“내년 주식시장, 벌 수 있을까?” 온라인 특강 열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7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투자 특강이 열린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7일 저녁 8시부터 ‘2022년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대해부!’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종우 컬럼리스트(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가 사회를 맡고,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과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 대담자로 나선다.

강연은 시청자가 더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총 4부로 구성된다.

1~2부 ‘국내외 경제 대예측’에서는 내년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국내외 경제에 대해 짚어본다. 내년에 경기 둔화가 시작된다는 예상과 견조한 성장이 이어진다는 예상이 최근 맞붙은 상태라 관심이 쏠린다.

전체 경제 전망 외에도 최근에 관심을 끄는 인플레이션과 한국은행을 비롯한 주요국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가능성도 점검해 볼 예정이다.

3~4부 ‘국내외 주식시장 대예측’에서는 내년 기업이익과 외국인 매매 동향 등 시장의 내부적 요인을 주로 점검하게 된다.

시장과 관련해서는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의 향방, 코스피가 3000을 재탈환하고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여부 등을 짚어볼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에 주목을 받을만한 유망 업종도 제시할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투자자는 투교협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