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2021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성료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2021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성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25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24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인큐베이션 7기 데모데이’ 행사를 끝으로 2021년 신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개월간 경영분석 및 코칭을 통해 매출성장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상금도 제공한다.

올해는 인큐베이션 6기·7기,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 총 세 기수를 운영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총 456개의 지원기업 중 12:1의 경쟁률을 뚫은 38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육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4일 데모데이에서는 선정된 9개 스타트업에 총 2억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인큐베이션 6기에서는 ▲1위 지식 관리 기반 문서툴 Typed(타입드)를 서비스하는 ‘비즈니스캔버스’ ▲2위 스마트 팩토리 공정 분석 플랫폼을 운영하는 ‘시즐’ ▲3위 디지털 수입 물류 포워딩 서비스 ShipDa(쉽다)를 운영하는 ‘셀러노트’가 우수 팀으로 선정됐다. 

7기에서는 ▲1위 AI QA테스트 SaaS 솔루션을 운영하는 ‘에이치비스미스’ ▲2위 전자계약 서비스하는 ‘자버’ ▲3위 가정용 구강진단 장비를 개발 제작하는 ‘스마투스코리아’와 현실 강화형 메타버스 콘텐츠인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선정됐다.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에는 ▲1위 부산물 업사이클링 친환경 식품제조 유통 업체인 ‘리하베스트’ ▲2위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꾸준한 활동을 돕는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가 선정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총 200여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주목을 받았다. Series A 투자유치에는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으로 세계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유니드캐릭터’(6기)와 인공지능 QA테스트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는 ‘에이치비스미스’(7기) 포함 5곳이, Pre-Series A 투자유치는 잔돈 재테크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클’(6기)과 한달 살기 숙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브애니웨어’(6기)가 성공했으며 이 외에도 다수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2021년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팀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만족도는 평균 9.7점(1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97%의 스타트업은 ‘프로그램 이후 업무효율이 향상되었다’고 답했으며 모든 참가팀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답변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7기 우수팀 1위로 선정된 에이치비스미스 한종원 대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아주 새로운 시각에서 사업적인 돌파구를 찾을 수 있었다”며 “급격히 팽창하는 시기에 적절한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이 넥스트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스케일업과 투자유치 등 다방면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