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25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사진 왼쪽)과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4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양 기관 홈페이지에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대표적인 금융소비자 피해 유형 2가지(스미싱?보이스피싱/유사투자자문서비스)를 선정해 주요 피해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양 기관은 더 많은 금융소비자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전 지점 및 지자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송출하고 공식 누리집과 SNS 채널에도 올릴 계획이다. 

또한 각종 관련 기관에 배포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에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 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