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톡톡] 태아보험 어떤 상품이 있나?
[보험톡톡] 태아보험 어떤 상품이 있나?
  • 온라인팀
  • 승인 2014.09.29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회사마다 태아보험 상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다.

하지만 보험특성상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이 차이가 크고, 회사마다 보험료나 보장 내용 등 상품을 조금씩 다르게 출시하고 있다.

보험특성에 대해 정리하면,

손해보험은 보장범위가 넓고 손해보험에만 있는 특약상품이 있고, 실손보장을 해주는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큰 무리가 없다. 생명보험은 보장금액이 정액형이다. 이것은 가입한 보험금을 일시에 주는 성격이며, 이로 인해 중대질병에 보장이 강하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에서 먼저 알아보는 것이 맞다. 그 후에 부족한 부분을 생명보험으로 추가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오늘은 먼저 손해보험 3개사의 상품을 살펴보자.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13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결과 등급’ 중 1~2등급 손해보험업체 4개 가운데 NH농협손해보험은 태아보험(태아관련특약)에 관한 상품을 확인할 수 없어 3개 업체만 비교하도록 하자.

 

※ 등급 내 회사명은 국문 우선 가나다(알파벳) 순으로 표기
※ 평가방법 : 금융감독원에서 매년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건수, 금융회사의 해결노력 및 영업규모 등을 반영하여 회사별 등급 산정(1~5등급)

 


◆ 삼성화재 ‘(무)자녀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보험

소아탈장, 충수염, 골절, 깁스, 화상 등 어린이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상해, 질병 등을 보장하고 전환계약을 통해 실손 의료비를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저체중아 입원일당, 주산기질환, 신생아입원일장 등 선천이상수술(혀유착증 제외) 등 인심, 출산관련 질병에 대해 집중 보장한다. 물론 해당 특약가입시 보장된다.

암진단비와 암수술비(최대 3회), 항암방사선, 약물치료비, 암직접치료 입원일당을 보장하며, 양성뇌종양, 장기이식, 심장수술, 모야모야병, 중대 화상 부식 등 소아고액치료비질환도 보장하고, 어린이 생활안전사고 및 배상책임 등 생활위험과 부모의 유고시 유자녀의 교육비까지 보장한다.(해당특약 가입시)

 


◆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스마트 아이사랑보험’

태아에서 100세까지 계약전화를 통해 상해, 질병, 의료비 보장이 가능하며, 어린이 다방성 질병에서부터 암, 뇌출혈,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중대질병을 100세까지 보장한다.

추가보험가입 없이 자녀의 치아(유치보전치료비, 영구치보존치료비, 영구치보철치료비, 영구치상실보험금 등)와 시력(시력교정비, 시력치료비)에 대하여 보장할 뿐 아니라 자녀가 3명이상일 경우 납입보험료 할인과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 현대해상 ‘(무)굿앤굿 어린이 CI보험’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10년간 동일한 상품명으로 판매되는 업계 최장수 어린이 전용보험이며, 137만 엄마들이 선택한 어린이 5명 중 1명이 가입한 보험상품으로 유명하다.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 CI(치명적인 중병상태) - 다발성 소아암(백혈병, 뇌/중추신경계암, 악성림프종), 중증 화상 및 부식, 4대 장애(시각장애/청각장애/언어장애/지체장애), 장기이식수술, 조혈모세포이식수술,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특정질병(심장합병증을 동반한 가와사키병, 판막손상을 동반한 류마티스염), 중증세균성수막염, 인슐린의존당뇨병, 어린이 개흉심장수술)를 집중보장하며, 질병, 암, 당뇨병, 골절, 화상, 폭력피해, 유괴사고, 성폭력피해, 충수염, 자전거사고, 배상책임, 시력교정, 부정교합, 후유장해까지 자녀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보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치아치료비 부담, 굿앤굿어린이CI보험이 치아치료(유치, 영구치) 보장특약이 있고, 사교육비가 부담되는 요즘, 적립액을 미리 중도인출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위의 3개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면 대부분 비슷하다. 다만 각 회사별로 특화된 부분이 있다.

삼성화재의 ‘(무)자녀보험 엄마맘에쏙드는’ 보험은 주산기질환과 부양자 유고시에 대한 보장이 특화되어 있고, 동부화재의 ‘(무)프로미라이프스마트 아이사랑보험’은 부양자 유고시에 대한 보장과 7대고액암진단비가 특약으로 있다.

현대해상의 ‘(무)굿앤굿 어린이 CI보험’은 상품명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CI관련 특약이 다양하고, 자동차관련 사고에 관하여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미성년성폭력범죄피해 특약과 성조숙증진단 특약, 정신적장애 관련 특약이 있기에 최근 학교폭력에 관한 피해가 염려되는 부모들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임범호 주향기보험대리점 대표(010-2762-2031)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