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기업 찾으세요?” KB증권, 유망 성장기업 분석 강화
“비상장기업 찾으세요?” KB증권, 유망 성장기업 분석 강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0.06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이 지난 1일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에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해 비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유망 성장기업에 대한 조사분석 업무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KB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는 지난 3월 조직 개편을 통해 전통 산업 분류 기준의 팀 구조에서 벗어나 성장성과 업종 연관성을 고려한 6개의 팀(그린에너지팀, 모빌리티팀, 테크팀, 컨슈머팀, 핀테크/바이오팀, ESG솔루션팀) 체제로 재정비한 바 있다.

KB증권은 연초 조직개편의 연장 선상에서 이번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을 계획한 것으로 보인다. KB증권 관계자는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을 통해 신성장 기업, 특히 대형 비상장기업에 대한 선제적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리서치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이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바이오, 그린 에너지 등 다양한 성장 산업의 유망 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제공하고 선별된 우량 비상장기업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또한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해 WM, IB 부문에서의 영업 활동과 투자 기회 창출을 지원하며 관련 부서와 고객의 상호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KB인베스트먼트, KB자산운용 등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 계열사의 비상장기업 관련 리서치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유니콘 기업을 중심으로 비상장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리서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기업분석부 6개의 팀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심도 있는 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성장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역할이 확대되고 전문성도 강화되고 있다”며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비상장기업 범주로의 리서치 영역 확장을 의미하며 이를 기반으로 주요 투자 테마와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 있는 리서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