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함께해요 ‘2021 약물안전캠페인’ 진행
식약처, 함께해요 ‘2021 약물안전캠페인’ 진행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0.03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전국 지역센터 함께 참여
“안전한 의약품 사용 문화 조성 위해 노력할 것“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직무대행 강민호)은 전국 28개 지역의약품안전센터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2021 약물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과 임산부의 날을 맞아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의약품 부작용 보고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다양한 부작용 정보의 수집·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안전 사용 조치를 강화함으로써 안전한 의약품 사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전국의 지역센터가 함께 참여한다.

식약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캠페인 기간 동안 의약품 부작용 보고의 중요성과 보고 방법을 알리는 다양한 교육·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각 지역센터는 부작용 상담 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 표어인 ‘나의 부작용 정보, 나눌수록 안전해집니다‘를 손글씨로 작성해 해당 손글씨 인증사진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손글씨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누리집 또는 누리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의약품 사용 후 부작용 발생이 의심되는 경우 ‘의약품 부작용 보고·피해구제 상담’ 또는 ‘의약품안전나라’로 보고하거나 가까운 지역센터로 보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끝맺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