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버팀목 대출 전환 편리해져...온라인서 상품 안내도
신혼부부 버팀목 대출 전환 편리해져...온라인서 상품 안내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30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앞으로 결혼 전 이용하던 버팀목 전세대출을 결혼 후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대출로 쉽게 옮겨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도입하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30일부터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결혼 전 기존 버팀목 대출을 이용 중인 청년이 결혼 후 추가로 대출받는 전세자금에 대해서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대출을 지원받거나 기존 버팀목 대출을 전부 상환해야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대출을 신규로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30일 도입되는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이용하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거나 전세 계약을 갱신할 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대출 신청을 통해 기존 버팀목 대출을 상환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번거로운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요자가 관련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버팀목 전세대출 상품을 간편하게 안내받도록 하는 서비스도 도입한다.

상품 안내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카카오(카카오페이) 간 업무협약을 통해 10월 말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주택도시기금의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다른 은행에도 단계적으로 도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누리집이나 ‘기금e든든’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