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 오픈..."재개발·재건축소식 가장 빠르게"
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 오픈..."재개발·재건축소식 가장 빠르게"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29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비사업 온라인 홍보 채널 마련해 주민·대외 소통 창구 마련
공공재개발·공공재건축사업 절차, 후보지 진행 현황 등 정보 제공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방법 (사진 = LH 제공)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방법 (사진 = LH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한국토지공사(LH)가 카카오톡 채널 ‘LH 공공정비’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LH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함으로써 공공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고 사업 후보지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원활하게 할 예정이다.

‘LH 공공정비’채널은 공공정비사업(공공재개발, 공공재건축)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의 인센티브와 공공성 요건, 후보지 선정 및 사업 절차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후보지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후보지별 추진현황까지 공유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공공재개발·재건축 홍보 영상을 게시하고 주민설명회와 개별 면담 등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 등 Q&A를 시리즈로 연재한다. 또한 놓치기 쉬운 주요 언론 보도 내용까지 제공해 공공정비사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12월에 서울시에서 추진 예정인 선도사업 후보지 2차 공모에 대한 안내 또한 '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모 유의사항이나 질의응답, 후보지 선정 결과 등 공모 관련 진행상황도 채널을 추가할 경우 알림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역세권, 준공업, 저층주거지사업)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로 개설해 사업별 채널을 통해 정책 사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박철흥 LH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장은 “앞으로도 공공정비사업 선도지구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은 물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민과 공공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가 손쉽게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