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 용산구 여성교실 및 여성교양대학 주목
경력단절 여성, 용산구 여성교실 및 여성교양대학 주목
  • 서주한
  • 승인 2014.09.1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지역 여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 4기 여성교실·여성 교양대학을 운영, 모집에 나선다.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창업 관련 교육 제공으로 여성 유휴인력 양성 및 능력개발을 통해 사회·경제적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자아의식을 고취하는 등 여성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구는 취업, 창업을 대비하기 위한 각종 실용강좌에서부터 외국어교실까지 다양한 분야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3개월 과정으로 여성교실 11개 강좌, 여성교양대학 2개 강좌로 마련했으며 각각 20명(여성교실 모든 강좌), 30명(여성교양대학 모든 강좌)을 모집한다.  

‘여성교실’은 △꽃꽂이창업 △한식요리자격증 △일반생활요리 △홈패션 창업 △피부관리자격증 △미용자격증 △퀼트창업 △생활한복창업 △제빵자격증 △수지침 △네일아트 등으로 구성된다.  ‘여성교양대학’은 △생활영어 △생활중국어 강좌를 운영한다. 

용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여성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4기 참여를 원할 경우 용산구 교육종합포털 홈페이지(yedu.yongsan.go.kr)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이다. 

오는 10월 13일 부터 12월 31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강의가 이어진다. 수업은 주 1회 형식이며 장소는 한남동에 있는 용산여성문화회관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이번 여성 교실은 여성이 행복한 도시, 용산을 만들기 위한 작은 출발”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가 총 동원되어 이뤄지는 수준 높은 강의인 만큼 구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는 용산구 가정복지과(02-2199-71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