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코로나블루 시대 청소년 자살 예방' 생명존중 정책 토론회 연다
서울시교육청, '코로나블루 시대 청소년 자살 예방' 생명존중 정책 토론회 연다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9.08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생명존중 정책 토론회 포스터 (사진=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2021 생명존중 정책 토론회 포스터 (사진=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경수)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늘어난 청소년의 우울을 살펴보고 청소년 자살의 원인과 예방 대책을 논의하는 '2021 생명존중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토론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동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안, 우울 등 심리・정서적 위기에 놓인 학생과 학생상담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학생정신건강과 자살예방 분야의 전문가 발제와 토론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자살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생명존중 관련 교육 정책 변화를 촉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1부 발제 시간에는 청소년 자살의 원인과 예방 대책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청소년 자살예방과 트라우마 회복을 위한 개선방안, 자살시도 청소년을 위한 단기개입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뒤이은 2부 토론 시간에는 학생대표, 학부모대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중독심리재활전문가, 상담전문가, 보건전문가 등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제언을 통해 고민을 함께 풀어갈 계획이다.

서경수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의 자살(자해) 사안의 심각성과 시급성을 공유해 '위기 상황에서는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생명존중에 대한 지원 사업을 보다 세심하고 실질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