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청소년-대학생 금융·진로교육 나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청소년-대학생 금융·진로교육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24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2021 드림하이(Dream High)’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림하이(Dream High)’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 Korea’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JA Korea는 글로벌 청소년 NGO인 Junior Achievement의 한국지부로, 청소년들의 자립과 미래 개척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드림하이는 외국계 기업 및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진로 멘토링 워크샵과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으로 구성된다.

지난 20일 개최된 대학생 대상 진로 멘토링은 CEO 환영 인사 및 인사 담당 임원의 취업 트렌드 특강을 시작으로 비대면 플랫폼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부서의 실무자와 함께하는 모의면접과 직무 멘토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을 경험했다.

워크샵 참가 대학생들과 임직원 봉사자들로 구성된 ‘드림하이 금융교육봉사단’은 10~11월 중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을 시행함으로써 ‘경제교육 선순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당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책임경영 및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면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더 건전한 금융 가치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지난 2011년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시작한 이후 2013년부터는 매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인 ‘시니어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