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케미컬-마이칼라 페인트, 친환경 항균코팅제 공동 개발
㈜리더스케미컬-마이칼라 페인트, 친환경 항균코팅제 공동 개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8.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리더스케미컬과 마이칼라 페인트는 친환경 항균 코팅제 ‘바이로텍트 항바이러스 수성 코팅제’ 공동 개발 및 신제품 출시 소식을 밝혔다.

양사는 실내는 물론, 반려동물이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친환경 항균 코팅제를 개발하게 됐다. 바이로텍트 항바이러스 수성 코팅제는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각종 유해 세균에 대한 사멸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 포름알데히드(새집증후군), 트리메틸아민(생선 및 육류 비린내), 암모니아(화장실 냄새)와 같은 악취에 대한 탈취에 효과적이다.

해당 제품은 젯소나 프라이머 등 사전 작업 없이 피도면에 바로 도포할 수 있다. 시공을 원하는 곳에 코팅제를 1차 도포한 후 충분히 건조시키고 2차 도포(권장 사항)를 시행한 후 재차 건조하면 된다. 1~2회 도장만으로 효과가 나타나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뭉침 없이 고르게 도포되어 반나절이면 시공이 완료된다.

업체 관계자는 "'바이로텍트 항바이러스 수성 코팅제'는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친환경 항균 코팅제로서 외부에서는 물론, 실내 시설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셀프 페인팅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시공이 서툰 초보자나 여성들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