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강연 'AI 여름학교' 개최
서울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강연 'AI 여름학교' 개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8.03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11일 개최, 페이스북 리서치, 스탠퍼드 대학 등 해외 AI 연구자들 초청
서울대학교 'AI 여름학교'(사진=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유튜브 갈무리)
서울대학교 'AI 여름학교'(사진=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유튜브 갈무리)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는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제2회 'AI 여름학교'를 개최하고 AI 연구를 선도하는 국내외 학자들의 강연을 제공하고 함께 교류하는 자리를 갖는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가 'SNU 10-10 프로젝트'로 선정되면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서울대학교 AI 연구원과 협력해 개최하는 2021 'AI 여름학교'는 해외 유명 AI 연구자들을 초청하는 ‘해외연사 스포트라이트’ 세션과 서울대의 AI 원천기술 전공 교수들이 강의하는 ‘서울대연사 스포트라이트’ 세션, 또 서울대 대학원의 우수한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서울대 신진학자 스포트라이트’ 세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해외연사 스포트라이트’에서는 김빈(Google Brain), 김승연(Google Research), 이기민(UC Berkeley), 박태성(Adobe Research), 권혁준(Facebook Research), 이민아(Stanford 대학), 최은솔(UT Austin), 강동엽(UC Berkeley), 민세원(Washington 대학) 순서로 발표한다. 

‘서울대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장병탁, 송현오, 김선, 이제희, 김건희, 이영기, 이재욱, 전병곤, 강유 등 컴퓨터공학부 교수 9명과, 수리과학부 류경석, 천정희 교수, 전기정보공학부 김영민 교수, 산업공학과 이재욱 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서울대 신진학자 스포트라이트’에서는 학생으로 독보적인 연구성과를 발표한 컴퓨터공학부 대학원생 4명의 프레젠테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유재민(데이터 마이닝 연구실), 이상선(생물정보 및 생명정보 연구실), 김병창(시각 및 학습 연구실), 이경재(언어 및 데이터지능 연구실)이 발표한다. 

행사를 주관한 컴퓨터공학부 하순회 학부장은 "AI 여름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국내외 석학들을 초빙하여 강연을 듣고 연구자들이 연구성과를 교류하여 AI 분야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연구의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