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수면제 효모추출물 SCP20...신경안정 효과까지 보유
천연수면제 효모추출물 SCP20...신경안정 효과까지 보유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8.02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최근 불면증, 우울증, 불안장애 환자가 늘어나며 불면증 개선 효과 및 신경안정제 효과를 보유한 천연물질들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 중 높은 효과와 안전성을 동시에 보유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GRAS급 안전 효모에서 가수분해시킨 추출물 SCP20이다.

SCP20은 불면증 예방 및 치료 효능에 대한 대한민국 특허를 획득한 천연수면제이며, SSRI(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 효능에 대한 대한민국, 미국의 특허까지 가지고 있어 천연 신경안정제라고도 불리고 있다.

불안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 의하면 SCP20은 단 일주일 사이 환자가 가진 불안감을 감소시켰으며, 정서와 신체 안정의 지표로 언급되는 HF 영역을 상승시켰다고 한다.

이 외에도 SCP20을 사용해 실험한 결과 SCP20의 항우울, 항스트레스 효과가 입증되었다.

SCP20을 원료로 활용해 효모식품을 출시한 한 기업 관계자는 "만족스러운 천연수면제 원료가 없어 1년 넘게 고민하던 중, SCP20을 찾게 되었다"며 "SCP20은 일반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처럼 마취의 효과로 잠을 재우는 원료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SCP20은 내성 없이 작용하며 강제로 잠을 재우는 원료가 아니기에 아침에도 섭취할 수 있고, 이러한 안전성을 체크한 후 제품 개발 발향을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SCP20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현재 시중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의약품이 아닌 효모식품으로 분류되어 의사의 처방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