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케어푸드‘ 공동 연구-개발 3팀 뭉쳤다
‘국내 케어푸드‘ 공동 연구-개발 3팀 뭉쳤다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8.02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 뇌건강센터-미셸푸드-풀무원 뇌 건강 식품 개발 MOU
뇌건강센터-영양팀 식품 의료 및 영양학적 자문 역할 수행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을 위한 MOU을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여의도성모병원 제공)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 MOU 체결식(사진=여의도성모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이 국내 케어푸드(care food) 시장 발전에 참여한다. 케어푸드는 영양 관리가 필요한 노인이나 환자, 영유아들을 위한 식품과 영양 성분을 배합해 만든 고령 친화적 식품이다.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센터장 임현국)는 지난달 29일(목)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산하 지원사업체 ‘미셸푸드’와 종합식품기업 ‘풀무원’과 함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의 치매 질환 발병률에 주목하고 치매예방과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 최첨단 의료 기술과 병행할 수 있는 식이, 영양 등의 식생활 습관 교정을 통한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개발 추진을 목적으로 한다.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 · 영양팀, 미셸푸드, 그리고 풀무원은 ▲뇌 건강에 좋은 소재가 적용된 식품 및 음료, ▲ 뇌 건강에 특화된 개별 인정형 건강 기능식품, ▲ 그 외 협의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교류하고 협력하게 된다. 동시에 가톨릭 뇌건강센터와 영양팀은 미셸푸드와 풀무원이 공동 연구 개발한 식품에 대한 의료 및 영양학적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임현국 센터장은 “가톨릭 뇌건강센터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치매 환자의 진단 및 치료 뿐 아니라 정상 노화 과정에 따른 기억력 감퇴, 우울 불안증에서 오는 기억력 장애 등을 포함해 건강한 뇌를 지키는데 주력한다”며 “이러한 전문적인 진료와 함께 올바른 식생활 습관까지 병행된다면 뇌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혜진 영양팀장은 “기대 수명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현시점에서 질병의 치료뿐 아니라 예방을 위해서도 영양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뇌건강 증진에 특성화된 우수 제품들이 다수 개발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상수 신부(미셸푸드 대표이사)는 “우리 가톨릭 기관의 영성을 바탕으로 치매 예방은 물론 치매 환자나 그 가족들, 더 나아가서는 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전문 의료 서비스와 함께 앞으로 개발될 뇌 건강 증진 식품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가톨릭 뇌건강센터 임현국 센터소장과 미셸푸드 대표이사 박상수 신부, 풀무원 이효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