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여성이 업무 생산성 높이는 7가지 노하우
직장여성이 업무 생산성 높이는 7가지 노하우
  • 맹성규
  • 승인 2014.08.25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적ㆍ육체적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는 현대의 직장인들에게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특히 여성 직장인의 경우 근무시간 외에도 일을 하게 되며, 할 일이 많이 있을 경우 무엇을 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다.

미 여성전문 매체 우먼니틀리는 여성 직장인이 효율적으로 일을 성취하고 근무 중 약간의 자유시간을 갖을 수 있는 몇 가지 노하우를 소개했다.

1.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라
할 일이 많을 경우 무엇부터 시작해야 될지 몰라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되기 때문에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긴급한 업무를 제일 먼저 처리하고 덜 중요한 일은 나중에 처리 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자신의 일에 몰두해라
만일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압박이 된다면 너무 많은 책임감을 느끼지 마라! 또 자신의 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상사나 동료한테 ‘No’ 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마라! 필요하다면 오늘 처리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것도 필요하다. 압박을 받게 되면 실수를 하게 돼 중요한 프로젝트를 망치게 된다.

3. 책상을 잘 정돈해라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책상을 잘 정돈해야 하며 산만할 경우 중요한 일을 놓치기 쉽다. 또한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되어 제시간에 일을 끝내지 못하게 된다. 책상을 간결하게 정돈하여 좀 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도록 해라.

4. SNS 등에 신경쓰지 마라
인터넷과 SNS가 일하는데 가장 커다란 장애물이 된다. 근무 중 이러한 일들을 하지 않는 것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근무 중 웹사이트 등에 신경을 쓰다보면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보게 되면 한 시간 정도는 그냥 낭비하게 된다. 봉급을 제대로 받기위해서는 SNS 등에 신경을 쓰지 말고 업무에 충실해라! 수다스러운 동료들과의 대화도 피해라!

5. 휴식이나 낮잠을 자라
할 일이 많을 경우 휴식을 취할 엄두도 내지 못하게 된다. 피곤하면 일의 능률은 떨어지게 된다. 좀 더 맑고 상쾌한 정신으로 일하기 위해 하루 일과 중 약간의 휴식이나 짧은 낮잠이 필요하다.

6. 능률 시간대에 스케줄을 짜라
아침에 일할 때 능률이 오른다면 오전에 힘든 일을 처리해라! 그럴 경우 별 걱정 없이 쉬운 일을 집에 가기 전에 잘 마치게 된다.

7. 이메일을 수시로 체크하지 마라
중요한 이메일을 기다리지 않는다면 5~10분 간격으로 메일을 열어 보는 것을 중단해라! 하루에도 수십 건의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 정말 긴급한 일이라면 전화를 걸게 된다. 따라서 메일을 즉시 체크할 필요가 없다. 일을 효율적으로 할 경우 자신과 직장 상사에게 도움이 되며 떳떳이 월급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업무생산성이 향상되면 스트레스도 쌓이지 않게 되며 저녁에 자유시간도 즐길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