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급증 전국 교통안전 표지판 재정비
사고 급증 전국 교통안전 표지판 재정비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7.12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된 교통정보 전달 교통사고 전국적 증가
지자체-경찰서 문제 파악-대책 마련 추진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는 경찰청, 지자체,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함께 변화된 교통 환경을 적시에 반영하지 못한 교통안전 표지판 및 노면표시를 정비하고 종합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등 ‘전국 교통안전시설 개선 및 정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잘못된 교통정보를 제공하거나 필수 정보가 전달되지 못해 발생하는 교통사고가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민원 유발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이번 기획조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지자체 등 도로관리청과 경찰서가 함께 문제시설을 파악하고 공동 전문검토-분석을 통해 대책마련을 추진한다.

국민권익위는 올해 4월부터 3개월에 걸쳐 전국적으로 1287건의 잘못된 교통안전시설을 파악했다. 지난 8일에는 도로교통공단을 방문해 전문검토 및 분석방법에 대해 논의했으며, 교통안전시설의 관리를 체계화하는 시스템 개선방안을 협의했다.

국권위와 도로교통공단 공동 전문검토-분석은 올해 9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분석결과는 개선 대책으로 다듬어져 연말에 대국민보고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 기획조사를 통해 교통사고 위험이 줄어들길 기대한다“며 “국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교통안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