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밥 아저씨’ 패러디로 ELS-ETN 상품소개
미래에셋증권, ‘밥 아저씨’ 패러디로 ELS-ETN 상품소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09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아저씨도 참 쉬운 ELS ETN' 영상 속 한 장면. (사진=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영상 갈무리)
'밥아저씨도 참 쉬운 ELS ETN' 영상 속 한 장면. (사진=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영상 갈무리)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당사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를 통해 ELW(주식워런트증권), ELS(주가연계증권), ETN(상장지수증권) 등 어려운 금융 상품에 대한 설명과 투자 위험성을 영상 패러디를 통해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편 ‘밥아저씨도 참 쉬운 ELS, ETN’ 편은 일반인에게 친숙한 화가 밥 로스(대역)가 의뢰인으로 출연해 ELS, ETN 투자에 관해 물어보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실제 파생 상품을 운용하는 부서 직원들이 출연해 ELS, ETN 상품의 특징과 운용 원리, 투자 시 유의할 점 등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에 공개된 1편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 편은 ELW가 일반투자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상품임에도 유튜브 조회 수 1만2000회를 넘기고 댓글이 3000개가 넘게 달리는 등 투자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실제 영상에 달린 댓글들을 보면 “어려운 상품이지만 영상이 너무 재밌고 쉬워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며 “ELW라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도 자연스럽게 높아져서 좋다”는 평가가 나왔다.

미래에셋증권 정유인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고 투자자 보호의 중요성 및 불완전판매에 대한 경각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며 “적극적으로 투자위험을 알리고, 고객이 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하도록 하는 노력이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상품 교육 영상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투자자 교육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