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1주년' 국민과 함께 현재와 미래를 그린다
'한국판 뉴딜 1주년' 국민과 함께 현재와 미래를 그린다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04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부,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개최...다음달 13일까지 응모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판 뉴딜' 1주년을 맞아 디지털 뉴딜로 인한 변화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과기부 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내 삶을 바꾸는 디지털 뉴딜'을 주제로 디지털 뉴딜로 변화하는 우리의 일상과 다가올 미래모습 등 관련 콘텐츠를 국민이 직접 제작하며 디지털 뉴딜의 변화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디지털 뉴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공모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가능한 분야는 ▲영상(60초 이내) ▲웹툰(10컷 이내) ▲포스터 등 3개 부문이다. 단, 포스터 부문은 초·중·고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접수 기간은 오는 5일부터 8월 13일까지이며 참가자는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과기부는 8월 중순 경 제출된 작품들 중 심사를 통해 우수 콘텐츠 13작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 1작) ▲디지털 뉴딜 유관기관 기관장상과 함께 총 10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아울러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디지털 뉴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과기정통부와 유관기관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실장은 "한국판 뉴딜 1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에 다가온 디지털 뉴딜을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이를 통해 디지털 뉴딜 1년간의 변화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