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 서주한
  • 승인 2014.08.21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비맥주 박선진 부장, 임은빈 수도권역 영업 총괄 본부장, 조병돈 이천시장, 동광상사 양용환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 2009년 이후 총 1억 4천 860만 원…지역 소외계층 학생 후원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카스’의 생산공장이 있는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 임은빈 수도권역 영업 총괄 본부장은 21일 오전 이천시청을 방문해 조병돈 시장에게 장학금 1천 436만원을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경기도 이천에 생산공장을 둔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2014년 상반기에 이천 지역에서 판매된 오비맥주 제품 판매 수익의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1천 436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했다. 이번 장학금을 포함해 2009년부터 2014년 현재까지 총 1억 4천860만 원을 이천시에 기탁했다.

이천 인재육성장학금은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는 오비맥주가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의 발전을 위해 추진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공부하는 이천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의 학비 및 생활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임은빈 본부장은 “인재 육성 장학금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천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이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외에도 ‘이천쌀 팔아주기 운동’,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이천 도자기 축제’ 등 이천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