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오비맥주, '곰'에는 '곰'으로...노르디스크 맥주 선보인다
GS25-오비맥주, '곰'에는 '곰'으로...노르디스크 맥주 선보인다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6.11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적인 콜라보 통해 수제맥주 카테고리 확장...6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와 오비맥주가 함께 선보인 '노르디스크 맥주'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25와 오비맥주가 북유럽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노르디스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 맥주로 100% 몰트에 노블홉(Noble Hop)을 사용했다. 노블홉 특유의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완벽한 균형을 이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맥주로 탄생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기술을 접목한 수제 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Korea Brewers Collective)가 담당한다. 원래 가격은 3500원이지만 4캔 1만원 행사를 통해 개당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처는 GS25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GS수퍼마켓)이다.

노르디스크맥주는 외부 활동이 많고 기온이 올라가는 6~8월에 상쾌한 맛을 보이는 라거 타입 맥주가 75%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은 것에 착안해 라거 스타일로 선보인다. 캔 디자인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인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인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세팅 음식과 완벽한 조화를, 혼자만의 휴식 환경에서는 색다른 이미지를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노르디스크맥주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6월 말까지 노르디스크맥주 구매 고객이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4개당 1번의 응모 기회가 주어지고,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르디스크 미트가르드 텐트 등 다양한 텐트와 워터저그, 유어스버터갈릭팝콘 등 3만5000여 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구종 GS25 주류 MD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고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수제 맥주를 찾는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해본 색다른 수제 맥주를 선보이고자 오비맥주, 노르디스크와 힘을 모아 상품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이 출시 행사를 통해 개성 있는 노르디스크맥주를 즐기고, 워터저그 등 다양한 경품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KBC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풍부한 수제맥주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KBC는 단순 위탁 양조 형태를 넘어 프로젝트의 주체로서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