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 개최
서울시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 개최
  • 김아름
  • 승인 2012.11.21 2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를 22일 개최한다.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오는 22일 14시부터 센터 3층 강당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컨퍼런스를 실시한다.

컨퍼런스는 정부부처의 기업지원제도와 혜택을 소개하고, 여성채용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의미로 진행된다. 업체와 유관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네트워킹을 강화한다.

<팀으로 일하라>의 저자 박태현, (주)블로그마케팅기업교육권 홍석균 대표, (주)아이미래로 이동희 대표가 참석해 기업과 여성이 함께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업과 여성, 함께하는 비법 전격공개

책 <팀으로 일하라>의 저자 박태현(SK플래닛)은 ‘조직의 성과와 행복을 위한 소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기업에서 소통 부재로 발생하는 불이익과 진정한 소통을 통해 행복한 조직문화 형성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여성과 함께 성장한 기업들의 노하우도 소개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여성고용이 많은 대표그룹으로 회사 내 여성 직원을 위한 각종 복지제도, 근무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사항 등을 소개한다.

홍석균 (주)블로그마케팅기업교육원 대표는 ‘블로그 마케터’ 분야를 여성과 함께 성장시켜온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동희 (주)아이미래로 대표는 여성 특성을 감안한 직종 발굴과 여성취업에 대해 소개한다. (주)아이미래로는 경력단절 여성 취업이 활발한 직종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정부, 기업지원제도 및 혜택 소개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기업지원과도 참석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업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기업운영에 도움 되는 각종 제도를 소개함으로서 여성채용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서로가 윈윈(win-win)하며 상생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도록 도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