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적금은 어떠세요?”...은행권, 다양한 이벤트 ‘눈길’
“어린이날 선물, 적금은 어떠세요?”...은행권, 다양한 이벤트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5.05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모여있는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다. 소중한 사람들과 선물을 주고받는 이때, 은행권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시중은행이 ‘가정의 달’을 준비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자녀나 고령층 부모를 위한 상품을 출시하거나, 아니면 온 가족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준비하거나.

5월을 맞아 가족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거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은행권 현황을 살펴봤다.

◆ 자녀나 부모 앞으로 적금 들면 ‘2.90%p’ 금리 우대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조)부모나 (손)자녀 중 1인의 농협은행 계좌로 만기 해지금액이 자동 입금되도록 할 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사랑해요·감사해요 적금’을 지난 3일 출시했다.

‘NH사랑해요·감사해요 적금’은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고,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만 가능하다. 5월 한 달간 2만 계좌만 한도로 판매하는 특판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에서 월 단위로 지정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첫 입금 5만원 이상, 매회 1만원 이상, 매월 2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넣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지정한 (조)부모나 (손)자녀 중 1인의 농협은행 입출식 계좌로 만기해지금액 자동 입금(1.5%p) △농협은행 청약상품 보유(0.7%p) △입출식 계좌에 전월 급여 또는 연금 50만원 이상 이체(0.7%p)로, 전부 적용받는다면 최고 연 2.90%p의 우대를 받게 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과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가족 사랑과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적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 로봇 청소기부터 커피 쿠폰까지...이벤트 참여해 볼까?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말까지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이하 마음 배달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동안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안마 의료 가전, 노트북, 로봇 청소기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KB스타뱅킹 ‘마음 배달부’ 이벤트 페이지에서 ‘별뱅s Pick’ 7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최대 4배까지 높아진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과 비대면 데이트’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시행한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상품에 가입하거나, 1만원 이상 이체한 고객 중 메시지 카드를 발송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특정 적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5명) △목·어깨 안마기(10명) △파리바게트 케이크 쿠폰(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9385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에 우리WON뱅킹에서 타인 계좌로 1만원 이상 이체 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시지 카드를 발송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총 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마음과 더불어 스무 살부터 시니어까지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