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이지원, 스타트업·소상공인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쎈-이지원, 스타트업·소상공인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1.05.10 2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돕기 위한 마케팅 전문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강쎈과 이지원이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강쎈(대표 강달철)과 교육 전문기업 ㈜이지원(대표 박정우)이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창업환경에 처해있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돕고자 강쎈과 이지원이 함께 홍보 및 마케팅 지원과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보유한 온라인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홍보 마케팅, 전문가 양성 등을 함으로써 어려움에 처한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재래시장 등 소상공인들과 제품 및 서비스 노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산업환경이 변하면서 비대면, 언택트, 온라인 등으로 사업전환과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는 현실 속에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제품 및 서비스, 기술개발을 하고도 홍보마케팅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 소상공인들도 매장 및 상품 홍보를 못하거나 방법을 몰라서 매출과 고객 감소 등의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지원 박정우 대표는 “경기 및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과 소상공인, 중소기업들 위한 마케팅 지원과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창출 등을 할 수 있는 만큼,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강쎈과 함께 (예비)창업자, 대학생,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창업지원과 교육, 콘텐츠 제작 및 개발, HRD 등에서 상생하며 좋은 성과와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원은 수년간 대학생 창업 온·오프라인 교육, 창업 프로그램 운영 및 콘텐츠 개발, 자체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공, 강사양성과정 등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강쎈의 강달철 대표는 “소상공인 창업과 작은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어려운 것이 홍보 및 마케팅이었기에 이번에 소상공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마케팅 지원을 하려고 한다. 교육전문기관 이지원과 함께 좋은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쎈은 안산에 창업업공간 기반으로 발굴된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하여 시드투자 및 창업보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연계 등 측면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

안산지역을 기반으로 민간중심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분야별, 사업단계별로 제휴 협력기관 등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통한 선순환 창업생태계문화를 만들 목적으로 액셀러레이터를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