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눈에'... '광진문화ON' 오픈
'광진구 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눈에'... '광진문화ON' 오픈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4.19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 위한 통합 정보사이트 역할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광진문화원은 ‘광진구 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ON'을 개발 완료함에 따라 19일부터 구민들에게 선보인다.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ON'은 광진구 문화소통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광진구 민관협치 의제로 발굴/선정된 프로젝트로서, 주민들로 구성된 협치위원 및 광진구 문화예술 분야 관계자들의 워킹그룹을 중심으로 광진문화원이 주관하고, 광진구와 광진구 협치회의가 후원했다.

문화·예술·공연정보를 손쉽게 한 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는 '광진문화ON'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c용과 모바일 연동형으로 개발됐으며,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소식,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동아리 등록과 홍보, 문화예술관련 사업 안내, 문화예술공간 소개 등을 망라하며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선보이는 one-stop 문화정보망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화예술분야 정보들을 한 데 제공하기 위해 광진문화원을 비롯한 광진구청 관계부서, 광진문화재단,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정보도서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광진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광진마을자치센터, 광진예총,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 다락 등 관내 문화예술분야 기관과 단체가 함께 협력하고 있기에 민관협치의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다.

문화예술 소식이 궁금한 누구나 별도 가입절차 없이 플랫폼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문화예술인-문화예술단체-문화예술동아리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문화예술활동을 홍보하고 공연-교육-행사 등의 소식을 업로드해 공유할 수 있다.

본 사업을 주관한 광진문화원 양회종 원장은 "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소통하는 온라인 장으로서 지역문화 발전의 새로운 초석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에게는 자신들의 활동과 경력을 차곡차곡 기록하는 포트폴리오로서의 기능과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효과적인 홍보채널로서도 충분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광진문화ON'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플랫폼에 가입하는 문화예술인(개인)회원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광진구 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ON’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진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