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수영장에서 피서 즐기자
반려동물과 수영장에서 피서 즐기자
  • 안무늬
  • 승인 2014.08.04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에 지친 반려동물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워터 페스티벌이 오는 25일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야외 수영장에서펼쳐진다. 서울에서 살아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동물행동심리연구소 폴랑폴랑이 ‘폴랑폴랑 반려견 워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반려동물 관련 유일한 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인 ‘폴랑폴랑’은 여름 휴가철에 반려동물들이 유기되는 수치가 월등히 높고 서울 도심 안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레저가 없다는 점을 고려, 서울에서 시민들에게도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도(통계상 5명 중 1명)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기획,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시민들은 25일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에서 오후 2~6시 반려동물과 함께 수영장에서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 행사에는 이밖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휴가철, 증가하고 있는 반려견 유기 문제를 환기시키며 반려견을 기르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물행동심리연구소 폴랑폴랑 김윤정 대표는 “2013년에는 허가를 받고 진행하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홍보를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와주셨고, 반려견과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이야기에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모른다”며 “올해는 좀 더 재미있고 많은 분께 알려지기를 바라며,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한 앞으로도 반려 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입장권은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을 위한 실제 운영비를 제외한 나머지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동물 후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티켓 구매자 전원에게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 외 추첨을 통한 반려견 펜션 이용권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